티스토리 뷰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홈텍스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이유등으로

서류가 필요할때가 있는대요

국세납세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민원증명으로

통하여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매우 간편하게 열람 및 

출력을 하실수가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하여

국세청홈텍스 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 보시면

민원증명이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서 발급을 진행 하실수가 있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증명을 통하여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등을 이용하실수가 있으며

납세증명서를 통하여 국세완납증명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대요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등을 확인을

해주신후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 프린터출력과

인터넷열람 화면조회중 선택을 해주시고

제출처를 선택후

신청하기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 열람을 선택하여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가 되었는대욧

발급번호를 선택하시면

국세납세증명원을 열람하실수가 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